소통협력센터 군산

조용한흥분색

건강한 나를 위한 시간, EmoNature

〈건강한 나를 위한 시간, EmoNature〉에서는 감정을 이야기하며 건강한 나를 위한 시간을 만들어갑니다.
인간은 평생을 살아가면서 아주 다양한 희로애락을 경험합니다. 때로는 슬프고 화나는 일도 있지만, 때로는 즐겁고 기쁜 일들이 있기에 그것을 통해 힘들고 어려운 순간들을 이겨내게 됩니다. 그러면서 인간은 성취감을 느끼게 되고, 그런 과정을 통해 살아가는 의미를 발견합니다. 우리에게 감정이 존재하지 않는다면, 그래서 우울한 마음도 기쁜 마음도 느끼지 못한다면 과연 우리는 행복할까요?
2회차에 걸쳐 <모든 감정 도감>의 이다솜 작가님, 그리고 <자주적관람>의 최정은 환경교육사님을 만나며 내 감정을 알고 환경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도 가져보세요. 건강한 내가 되기 위한 시간이길 바랍니다.
일정
1회차: 5월 30일 (목) 오후 7시
2회차: 6월 7일 (금) 오후 7시
모집인원
1회차: 20명
2회차: 10명
대상
지금 어떤 감정으로 살고 있는지 모르는 사람
내 감정이 어떤지 정확히 알고 싶은 사람
감정에 담겨 있는 다양한 분야의 이야기가 궁금한 사람
장소
조용한흥분색 (전북 군산시 옥구읍 옥구남로 11)
회차별 소개
1회차: 모든 감정도감 - 찾았다, 내 감정! 오늘의 감정은?
모든 감정 도감의 이다솜 작가와 함께 '우리는 왜 감정의 존재로서의 나를 이해해야 할까?' 이 질문에 대해 스스로 답을 찾을 수 있는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갖습니다. 32가지 질문에 대한 감정을 나누고, 나만의 감정 카드를 만들어보아요.
2회차: 환경 감수성을 키우는 업사이클링 활동
자주적 관람의 최정은 환경교육사와 함께 환경 감수성과 감성의 중요성을 배우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행동 계획을 제시해보는 시간입니다. 환경 감수성 지수 측정 도구를 활용하여 참여자들의 환경 감수성을 파악하고 개인적인 경험과 이야기를 공유한 뒤, 다양한 감정과 환경 문제의 관계를 연결해봅니다. 더불어 업사이클링의 개념을 소개하고 아이디어와 재료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지며, 업사이클링 체험을 통해 지속가능성에 대해 알아봅니다.
안내사항
1회차와 2회차는 별도의 프로그램으로, 각각 개별 신청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램 진행 중 홍보 및 기록용 촬영이 진행될 예정이오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프로그램 시작 10분 전까지 조용한흥분색으로 모여주세요.
본 프로그램은 소통협력센터 군산에서 주관하는 《군산 루프스테이션 IN & OUT》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됩니다.